송설총동창회 - 백년의 꿈. 천년의 꿈. 우리의 꿈. 생명력있는 동창회로

>> 공지사항 / 송설역사관 / 자유게시판 / 동정경조사 / 모교소식 / 자료실 / 방명록 <<


접속된 회원 및 총회원 목록보기

현재 분께서 회원으로 접속해 있습니다.
2542  1/128
관리자 님께서 남기신 글
송설장학회 릴레이 장학금 기부 운동

2021년 6월 16일 세심관에서 모교 설립자이신 최송설당여사님 82주기 추모식을 마친 후 오후 1시부터 역사관내 동창회 사무실에서 <송설장학회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장학회 모금과 운영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1.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입학·졸업생 감소
   (예전 졸업생 5~6백명에서 최근 2백명 정도)
2. 일반고(고교무상교육)보다 비싼 학비와 
    내신 등급 유지의 어려움 
3. 장학금 이자수입 감소
4. 경기침체로 장학금 기부자 감소

이날 장학회 이사님(각 지구 회장직 겸임 다수)들이 좋은 의견을 나누던 중 백락광총회장님이 매년 장학금 지급액(2~3억원)에 비해 부족한 이자수입과 장학금 기부자 감소로 인해 어려운 장학회를 되살리고자 동문들의 솔선수범 릴레이 기부를 제안했습니다. 이에 박세호장학회이사님이 흔쾌히 응하여 장학금 1천만원을 기부하였습니다. 백락광총회장님도 박세호이사님에 뒤이어 자발적으로 7월 13일 장학금 2천만원을 추가 기부하였습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다음 기부자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거나, 기부자분을 추천하는 릴레이 기부를 통하여 장학회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모교 입학생 모집과 재학생 학력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릴레이 장학금 기부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백락광총회장님은 그동안 장학금 모금에 동참해 주신 동문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모교 발전이 곧 동창회 발전의 밑거름이라는 생각으로 많은 동문들이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기존 운영되고 있는 드림1000 및 일반장학금 기부는 현행대로 유지됩니다.)

<1호 릴레이 기부자>

송설40회 박세호 송설장학회 이사 (부산송설동창회 고문, 우주가스팩공업(주) 회장)


<2호 릴레이 기부자>

송설총동창회 사무실에서 백락광 송설총동창회장/송설장학회 이사장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Copyright ⓒ 2000-2006송설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