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설총동창회 - 백년의 꿈. 천년의 꿈. 우리의 꿈. 생명력있는 동창회로

>> 공지사항 / 송설역사관 / 자유게시판 / 동정경조사 / 모교소식 / 자료실 / 방명록 <<


접속된 회원 및 총회원 목록보기

현재 분께서 회원으로 접속해 있습니다.
2456  1/123
관리자 님께서 남기신 글
송설39회 전옥표 박사 본인 저서 11권 기증

송설39회 전옥표 박사가 본인 저서 '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5권과 '리부팅' 6권을 학교에 기증했다.

중학생보다는 고등학생에게 더 힘이 되 줄 책인 것 같아 김천중학교 도서관에 각 1권, 김천고등학교 도서관에  '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4권, '리부팅' 5권을 나누어 학생들이 보게 하였다.


[책 소개1]

'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물가상승과 청년실업이 역대 최고 수준을 갱신하는 요즘, 갈수록 팍팍해지는 청년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어루만지고 그들이 걸어온 행보를 격려하는 책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가 출간됐다. 이 책은 2013년 출간 이후 8만 부 이상 팔린 전옥표 박사의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의 개정판으로, 현실적이면서 따뜻한 이야기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며 지금까지 각종 SNS에서 회자될 정도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전옥표 박사는 이 시대 최고의 청년 멘토이자 자기혁신 전문가로 손꼽히며, 200만 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 의 저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이 책에서 고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힘들면 참지 말고 목 놓아 펑펑 울라고 이야기하며 인생의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 소개2]

200만 독자들에게 자극과 영감을 준 『이기는 습관』의 저자

전옥표 박사의 4년 만의 신작!

더 큰 성장을 위한 ‘멈춤’의 공식, 리부팅re-booting


200만 독자들에게 자극과 영감을 준 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의 저자이자 이 시대 최고의 자기혁신 전문가인 전옥표 박사가 4년 만에 신작 『리부팅』과 함께 돌아왔다. 리부팅(re-booting)이란 전옥표 박사가 수십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완성한 ‘인생 회복 프로세스’로, ‘그동안 자신이 걸어온 삶을 한 걸음 물러서서 바라보고 재정비해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시간’을 의미한다.


전옥표 박사는 그가 만난 수많은 젊은이들과 직장인들이 ‘번아웃과 매너리즘’이라는 공통된 고민을 토로하는 것을 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깊이 고민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 역시 쉼 없이 달려온 것으로 따지면 선두에 위치한 사람이다. 삼성전자에 오랫동안 몸담다가 삼성을 떠나 경영자로서의 길을 걸었고, 대학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기도 했다. 또 집필과 강연, 컨설팅 등으로 숨 가쁘게 살아왔다. 어쩌면 번아웃과 매너리즘의 고비를 남들보다 많이 맞닥뜨렸을 것이고, 또 이를 잘 극복했음을 삶으로 증명했다. 그리고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몸소 체득한 깨달음을 수많은 상담 사례와 멘토링의 검증 단계를 거쳐 리부팅 모형으로 완성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고비에 넘어졌다 다시 재기한 성공담에는 열광하지만 정작 다시 일어나는 치열한 과정에는 큰 관심이 없다. 하지만 행복과 성공의 비결은 ‘넘어지고 다시 일어나는 과정’에 있으며, 전옥표 박사는 이 과정을 ‘삶의 리부팅’이라고 명명한다. 삶의 리부팅은 ‘멈춰서기(관점 리부팅)-숨고르기(목적 리부팅)-방향잡기(방향성 리부팅)-다시 시작하기(프로세스 리부팅)-흔들리지 않기(유일성 리부팅)-도약하기(행동 리부팅)’ 총 6단계를 거쳐서 이루어진다. 책을 통해 저자가 소개한 보다 상세한 단계별 과정과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설렘에서 익숙함으로, 익숙함에서 매너리즘으로 순환하는 삶의 사이클을 이해하고, 리부팅을 적시에 적용하는 기술을 터득해 힘든 순간마다 새로운 재시작의 설렘을 회복하길 바란다.






Copyright 1999-2019 Zeroboard

 

Copyright ⓒ 2000-2006송설총동창회. All rights reserved.